Electronic Abrando Business 북한에서 – 남자와 여자

북한에서 – 남자와 여자

‘국제난민’은 몇 년 전 북한에서 탈출한 난민을 찾아 인터뷰하기 위해 중국 동북부에 진출했다. 그들의 이야기에는 우리가 “훌륭한” 스토리텔링이라고 부르는 특징이 없습니다. 고의로. 사실을 기록해 서방에 전하는 것이 그들의 목적이었습니다. 다음은 내가 이 인터뷰 중 하나에서 얻은 실화입니다. 국제난민기구(Refugees International)에서 사용하는 “미숙한” 보고 방식에 따라 저는 이 두 사람을 단순히 “남자와 여자”라고 부릅니다. 사실 자체가 마음을 움직일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하는 이야기는 기도하는 사람들이 최선을 다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유일한 목적으로 공유됩니다.

그 “남자”는 북한군에 있었고 1997년에 제대했습니다. 집에 갔을 때 그는 일자리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북한 동북부 무산으로 이사를 가 중국으로 피난민이 유입된다는 소식을 듣고 합류했다. 3개월 만에 그는 붙잡혀 다시 보내졌다. 청진 감옥에서 열흘. 탈출하다. 중국으로 돌아갑니다. “보호받는” 군대의 존재로 자주 서울오피 간주되지는 않지만 친숙한 이야기입니다.

1998. 북한 난민에 대한 중국의 탄압으로 인해 그는 산속으로 고립된 곳으로 이사하게 됩니다.

2001년 중국에 온 ‘여자’는 남편을 찾아주겠다고 약속하는 삼촌과 함께 중국에 온다. 어느 날 남자와 여자가 ​​소개된다. 다음 결혼했습니다. 그녀는 그의 산속 은신처에서 그와 합류합니다.

2002년 8월. 남편은 인근 마을에서 식량을 구하던 중 중국 경찰에 체포되어 아내 없이 다시 북한으로 송환되었습니다. 아내는 두려워서 그들이 머물고 있는 보호소 관리인의 집에 살 수 있도록 허락을 구한다. 허가를 받았지만 누군가 그녀를 보고하면 그녀는 체포되고 마찬가지로 추방됩니다. 10월입니다.

감옥에서 그녀는 아이를 낳습니다. 그녀의 고향 사람들은 그녀의 시련에 대해 듣고 그녀를 석방하기 위해 장교에게 뇌물을 줍니다.

하나의 긍정적인 메모입니다. 두 번째로 그 남자에게 죄수들이 너무 많아서 상황이 가벼워졌다고 보고합니다. 모든 사람의 삶을 비참하게 만드는 집행자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가벼운”버전은 5 평방 미터의 셀입니다. 40명 포함. 그들은 무릎을 꿇고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그 자세로 자야 합니다.

아내도 그 자리에서 아이를 낳았다.

우리는 더 어려운 버전이 어땠는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그 남자는 한국에 가고 싶다고 인터뷰어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남한에 가려고 하는 사람들은 다른 곳으로 보내져 죽임을 당한다고 한다. 그는 당신이 북한으로 추방될 때 그들이 당신에게 가장 먼저 묻는 질문이 “당신은 교회에 가본 적이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예”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즉시 죽임을 당하거나 평생 수용소에 보내집니다.

지금 그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그는 “하루하루 살아남는다”고 말한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가 듣기에 어렵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영이 교회에 하시는 말씀에 계속 귀를 기울이는 것뿐입니다. 하나님에게도 계획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무관심하고 움직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는 범사에 어떻게든 영광을 받으실 것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기도해야 한다는 것을 압니다. 다른 사람들은 물질적으로 공유하거나 심지어는 방법을 찾고 싶어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뭔가를 해보자!